자주 묻는 질문
네, 그럼요! 기업/단체 문의는 고객센터로 연락 부탁드려요.
공식 인스타그램(@mewolmejoo) 또는 한잔레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카카오톡 채널 또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실 수 있어요. 운영시간: 평일 10:00~18:00 (점심시간 12:00~13:00)
미니어처 라벨에 성분 및 법적 표기정보가 포함돼요.
탁주 : 냉장보관 필수, 병입일로부터 2~3개월 이내에 드세요. / 약주·청주: 냉장보관, 병입일로부터 2~3개월 내에 드세요. / 증류주: 상온 보관. 소비기한은 없지만 개봉 후에는 빨리 드시는 게 좋아요.
구독은 큐레이션 방식으로 제공되며, 개별 선택은 어렵지만 특별히 못 먹는 술이나 재료가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알려주세요.
매월 새로운 주제에 따라 엄선된 전통주 미니어처 세트가 도착합니다. 종류, 맛, 스토리를 고루 고려해 구성돼요. 탁주, 약주, 청주, 과실주, 증류주 등 다양한 주종을 포함해요.
결제 카드를 변경하려면, 기존 구독을 해지하고 신규 구독을 진행해 주셔야 해요. 과정이 복잡하게 느껴진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셔도 좋아요.
문자(카카오톡)로 결제 실패 및 재결제 일정을 안내드리고 있어요. 안내드린 날짜에 재결제를 시도하고, 재결제 실패 시 구독은 자동 일시정지돼요. 이후 구독을 재개하길 원하신다면 신규 구독을 진행해주세요.
전통주 Pick은 미니어처 테이스팅 후 마음에 드는 전통주를 한 병 골라 다음달 구독과 함께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예요. 테이스팅 박스 배송 후, 안내 문자(카카오톡)가 오면, 안내에 따라 골라주시면 돼요! 지금은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지만, 추후 회사 사정에 따라 유료로 전환될 수 있어요. 그러니 서둘러 전통주 Pick 서비스를 즐겨 보세요.
구독 결제일 : 최초 구독일에 첫 결제가 이루어지며, 그 다음 달부터는 매월 셋째 주 월요일에 자동 결제돼요. 처음 구독 시 등록한 결제수단으로 자동결제가 이루어지니 참고해주세요. 구독 배송일 : 정기 배송일은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이에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이후에 결제하셨을 경우, 결제일로부터 3~5 영업일 이내로 발송돼요. 매월 1일 ~ 넷째 주 화요일 사이에 결제하시면, 정기 발송일인 넷째 주 수요일에 상품이 발송돼요. 배송일은 공휴일 및 택배사 사정에 다라 변경될 수 있으며, 배송 일정이 변경될 경우 받으시는 분 연락처로 안내 드리고 있어요.
구독 서비스는 어떻게 시작하나요?
[마이페이지] > [프로필 수정] > [회원탈퇴] 버튼을 통해 탈퇴할 수 있어요. 구독 중인 상품이 있다면 먼저 해지 후 탈퇴를 완료해주세요.
[마이페이지] > [프로필 수정]에서 변경할 수 있어요.
[홈페이지] > [로그인] > [카카오로 가입하기] 클릭 후 안내드리는 절차에 따라 성인인증을 마치면 가입 완료! 매월매주는 주류를 판매하고 있어 반드시 성인인증(최초 1회)이 필요해요.
"지금은 온라인 구독 서비스만 운영 중이지만, 팝업이나 체험 행사 등 오프라인 경험도 점차 확장해나갈 계획이에요.
우리 술을 중심으로, 식문화, 감각, 사람, 시간이 어우러진 더 많은 이야기를 확장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어요.
관련 소식은 한잔레터와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먼저 확인하실 수 있어요!"
자신의 술 취향을 이해하게 되고, 전통주에 대한 거리감이 사라져요. 때로는 친구와 함께 나누거나, 나만의 방식으로 우리 술을 즐겨보세요.
전혀요. 오히려 전통주가 낯선 사람을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예요. 누구나 편하게 시작할 수 있도록 쉽고 감각적인 설명과 함께 준비했어요.
구독 중 마음에 든 술이 있다면 ‘전통주 PICK’ 기능으로 해당 술 한 병을 추가할 수 있어요. 선택한 술은 다음 구독 박스와 함께 배송되며,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합니다(초기 한정 프로모션).
단순한 기호를 넘어, 나를 표현하는 감각이에요. 그래서 매월한잔은 술 자체보다도 ‘나만의 술을 찾아가는 여정’을 응원합니다. 우리 서비스는 고객에게 취향의 나침반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음식, 계절, 테마, 향미 밸런스, 양조장의 철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큐레이션해요. 문화와 이야기, 술의 맥락까지 담아 ‘경험’ 중심의 선별을 지향하고 있어요.
충분한 테이스팅을 즐길 수 있도록 100ml 용량으로 제작했어요. 실제 제품과 같은 라벨을 그대로 담아, 작은 병 하나에도 술의 매력을 온전히 담아냈답니다.
한 달에 한 번, 전통주를 맛보며 취향을 발견하는 여정을 떠납니다! 미니어처 전통주 3종, 5종, 8종으로 구성된 큐레이션 박스에는 테이스팅 노트와 이야기 카드가 함께 들어있어 술의 이야기와 매력, 다양한 페어링 조합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어요.
매월한잔을 큐레이션하는 팀원은 전통주 소믈리에 자격을 갖추고 있어요. 전국의 양조장과 손잡고 직접 테이스팅하며 큐레이션을 완성하죠. 우리는 스스로를 ‘전문가’보다는 ‘좋아하는 사람들’이라 소개해요. 전통주를 좋아하고, 탐험하고,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누고 싶어요.
‘전통주는 어렵다’, ‘어떤 걸 사야 할지 모르겠다’는 막막함. 매월매주는 그 벽을 허물고, 전통주와 사람 사이의 거리를 좁혀요. 쉽게 맛보고, 가볍게 경험하며, 나만의 취향을 찾을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에요.
매월매주는 전통주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취향을 발견하는 문화를 함께 만들어가는 팀입니다. 매월 새로운 주제를 정해 전통주 테이스팅 샘플러를 큐레이션하고, 그 속에 담긴 이야기와 문화적 가치를 전달하고 있어요